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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소식

부동산마케팅의 다양한 전략은 뭐가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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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부동산마케팅의 의의

부동산마케팅이란 부동산과 부동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행동이나 태도를 형성,유지,변경하고 부동산의 필요와 욕망을 만족시켜주기 위하여 부동산제품을 사고, 팔고, 임대차 하는 것을 말한다.

2. 부동산 마케팅의 세가지 차원

1) 시장점유 마케팅

공급자 전략 차원으로서 표적시장을 선점하거나 틈새시장을 점유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STP 전략

ㄱ. 시장세분화 : 수요자 집단을 인구,경제학적 특성에 따라 세분하고 세분된 시장에 있어서 상품의 판매지향점을 분명히 하려는 전략이다.

ㄴ. 표적시장의 선점 : 세분된 시장에서 자신의 상품과 일치되는 수요집단을 확인하거나 선정된 표적집단으로부터 신상품을 기획하는 전략이다.

ㄷ. 차별화 전략 : 동일한 표적시장을 갖는 다양한 공급경재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상품을 어디에 위치시킬 것인가 하는 전략이다.

- 마케팅믹스 전략

유통경로,제품,가격,판매촉진의 제 측면에서 차별화를 도모하는 전략을 말하며 주로 상업용 마케팅에서 사용한다.

2) 고객점유 마케팅

ㄱ. 소비자행동이론 차원으로서 소비자의 행태,심리 측면에서 등장한 마케팅이다.

ㄴ. AIDA전략 : 주의,관심,욕망,행동으로 이어지는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의 각 단계에서 소비자의 심리적 접점을 마련하고, 전달되는 메시지의 통과강도를 조절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3) 관계마케팅

ㄱ.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1회성 거래를 전제로 한 종래의 마케팅이론에 대한 반성으로 양자 간의 지속적,우호적 관게 유지를 주축으로 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ㄴ. 최근 새로이 대두되고 있는 공급자와 소비자의 상호작용을 증시하는 브랜드마케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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